전체 메뉴

영림원소프트랩, 그룹 통합 ERP 구축 등 수주 규모 확대

국내 네트워크 보안 1위 기업 시큐아이 ERP 구축 프로젝트 수주

김은진 기자 승인 2021.07.15 08:32 의견 0

영림원소프트랩(대표이사 권영범)이 최근 그룹 통합 ERP 구축 등 큰 규모의 계약 수주를 잇따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X

영림원소프트랩은 지난 12일 국내 네트워크 보안 1위 기업인 ‘시큐아이’와 차세대 ERP 구축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 시큐아이는 차세대 방화벽(BLUEMAX NGF) 등 글로벌 경쟁력을 기반으로 OT 및 클라우드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해 글로벌 보안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이번 차세대 ERP 구축을 추진하게 됐다.

이에 시큐아이는 K-System Ace 도입으로 내부 시스템 고도화 및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여 기업 경쟁력 강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영림원소프트랩은 최근 첨단소재 및 스마트기기, 유통 전문 그룹사 들과 ERP 구축 계약을 체결하고 효율적인 경영관리와, 변화하는 사업환경에 대한 대비를 지원한다. 최근 그룹사 ERP 공급 계약은 전체에 대한 ERP 시스템 구축도 이뤄져 그룹사의 경영목표 달성 및 안정적인 사업구조 확보를 돕는다.

회사는 규모가 큰 계약 건을 연이어 체결하면서 자사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추가적인 레퍼런스 확보로 대외 영업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올해 산업별 특화 프로세스가 탑재된 ERP 솔루션 ‘K-System Ace’ 업그레이드 버전을 완성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ERP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초 정보보안 분야 국내 대표기업 안랩의 차세대 ERP 구축 프로젝트 계약을 시작으로 △데크플레이트 전문제조기업 제일테크노스 △일본 엔터테인먼트 기업 라포네엔터테인먼트 △진단(키트)시스템 전문 기업 바이오니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ERP 구축을 완료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10%대의 성장세를 보였으며 올해에도 정부의 스마트팩토리 ERP 구축 비용 지원 확대와 ERP 수주 규모 증가 등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는 “산업군별로 맞춤형 프로세스가 가능한 K-System Ace로 다양한 분야에서 ERP 수주가 이어지고 있고, 특히 그룹사 전체에 ERP를 구축하는 계약 건도 증가하고 있다”며 “스마트워크 경영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올해 K-System Ace를 필두로 영림원소프트랩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