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째깍악어, 산학협력 및 교사양성 위해 가천대학교와 MOU 체결

김은진 기자 승인 2021.07.22 08:40 의견 0

아이돌봄서비스 ‘째깍악어’는 유초등교육관련 전공 대학생에게 더욱 다양한 진로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가천대학교 유아교육학과’와 함께 MOU를 체결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아이돌봄과 교육이 필요한 육아가정과 놀이 · 학습 선생님을 연결하는 <선생님 매칭 앱, 째깍악어>는 가천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재학생에게 째깍악어 활동을 봉사시간으로 인정하여 실습 기회를 확장하고, 어린이집 · 유치원 취업 등 다양한 진로를 제안하기 위해 협력한다.

째깍악어는 지난 2019년 숭의여자대학교와 MOU를 체결한 데 이어, 가천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맺게 됐다. 가천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재학생과 함께 째깍악어 플랫폼이 사회적 · 교육적으로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째깍악어와 가천대학교는 전문 교사를 양성하여 장기화되는 돌봄공백 · 학습결손 문제 해결에도 기여하겠다는 입장이다.

째깍악어 김희정 대표는 “가천대학교에서 유아교육학과 전공 학생들의 학업과 진로에 대해 깊이 고민해주시고, 째깍악어에게 먼저 산학협력을 제안해주셔서 매우 뜻깊은 협약을 맺게 됐다”며, “예비 선생님들께 다양한 실습 ·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째깍악어 선생님앱>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일자리를 잃거나, 수입이 줄어든 선생님들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7-8월 특별 인센티브 이벤트를 한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째깍악어 선생님앱> 알림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