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드링크아이큐 퀴즈’ 홈페이지, 한 달 만에 누적 방문자 100만명 돌파

디아지오코리아의 건전한 음주 문화 캠페인 성황

김은진 기자 승인 2022.01.15 13:38 의견 0

디아지오코리아(Diageo Korea, 대표 댄 해밀턴)가 건전한 음주 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해 말부터 진행하고 있는 ‘드링크아이큐 퀴즈(DRINKiQ Quiz)’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의 누적 방문자 수가 한 달 만에 100만명을 돌파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드링크아이큐 퀴즈는 디아지오 글로벌 본사가 수립한 새로운 지속 가능 발전 목표 ‘소사이어티 2030(Society 2030: Spirit of Progress)’ 아래 기획된 글로벌 캠페인의 하나다. 2020년부터 40여 개 국가에서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간단한 퀴즈풀이 방식으로 국내에서 호평을 얻으며 한 달 만에 누적 방문자 수 100만명을 넘어섰고, 퀴즈 참여자도 15만명을 돌파했다.

해당 퀴즈를 풀어본 사용자들은 소셜 미디어에 “술에 대해 잘 안다고 생각했는 데 의외로 틀린 문제가 많았다”, “새로운 상식을 배우고 경각심도 가질 수 있는 유익한 퀴즈였다” 등의 반응을 남기고 있다.

한편 드링크아이큐 퀴즈는 알코올이 간에서 분해되는 시간, 주종별 알코올 함량, 음주가 개인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등 술과 관련한 10가지의 실용적인 문제로 구성됐다. 퀴즈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사이트에서는 드링크아이큐 퀴즈 속 각종 상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