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바이저시스템즈,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와 소프트웨어 기술 인재 양성 MOU 체결

김은진 기자 승인 2022.05.30 08:39 의견 0

블루바이저시스템즈(대표 황용국)와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교장 윤혜정)는 소프트웨어(SW)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 체결식은 부산시 남구 문현금융센터에 있는 블루바이저시스템즈 본사에서 진행했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AI 기반 비대면 HR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와 AI 자산 관리 솔루션 ‘하이버프 재테크’를 개발·공급하는 AI 전문 개발사다.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1970년 개교한 소프트웨어 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고등학교로, 2021년 교육부에서 부·울·경 SW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로 지정됐다.

이번 MOU의 주요 내용은 블루바이저시스템즈의 AI 기반 면접 솔루션 하이버프를 학생들에게 무상 공급하는 것을 비롯해 △AI 소프트웨어 분야 멘토링 및 강의 △소프트웨어 분야 신규 인력 수급 정보 제공 △졸업생 가운데 우수 인재 채용 등이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가 이번 MOU로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에 제공하는 하이버프 인터뷰는 학생들이 대면 실무 면접을 대비하기 위해 IT 기기를 활용, 이력서를 등록하고 AI 면접을 보며 면접 스킬을 키울 수 있으며, AI 알고리즘이 이력서와 면접 영상을 분석해 답변 정확도 및 긍정성 등 다양한 지표를 다른 면접자와 비교해 리포팅해준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블루바이저시스템즈 황용국 대표는 “이번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와 협력 체결을 통해 잠재력 있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미래를 설계하거나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