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지엠피, 日 라쿠텐 21년도 연간 5억엔 돌파상 수상...K-뷰티 신화 이어간다

박민수 기자 승인 2022.06.24 13:40 의견 0

브이티지엠피(018290)의 화장품 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은 일본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인 ‘라쿠텐(RAKUTEN)’으로부터 21년도 연간 매출 5억엔(한화 약 49억원) 돌파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라쿠텐에서 2020년 12월부터 2021년 11월까지 집계한 매출을 기준으로 5억엔을 달성한 업체에 수상하며, 브이티코스메틱의 경우 높은 매출 성장세로 수상 기업에 선정됐다.

현재 브이티코스메틱은 일본 뷰티 시장에서 자사의 베스트셀러 상품인 ‘시카 데일리 수딩마스크’와 함께 시카 라인업을 강화함으로써 현지 공략에 속도를 내며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처럼 브이티코스메틱은 코로나19로 뷰티업계가 전반적인 수요 감소세를 보인 가운데에서도 일본 3대 온라인 플랫폼 중의 하나인 라쿠텐에서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업계에 따르면 K-뷰티 브랜드가 최근 해외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낸 사례가 많지 않은 가운데 전해진 단비 같은 희소식이라 국내 뷰티 업계에서도 고무적인 성과로 보고 있다.

브이티코스메틱의 관계자는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일본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며 “앞으로도 K-뷰티를 대표하는 퍼스트무버(선도기업)로써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이티코스메틱은 올해 초 아마존 코리아에서 작년 동안 타사 대비 높은 판매율을 보인 것으로 인정받아 슈퍼스타셀러에 선정돼 상패를 수여 받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