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셀바이오, Vax-NK/HCC 임상2a상 순항 중...15번째 환자 등록 완료

한재영 기자 승인 2022.09.08 14:31 의견 0


항암면역치료제 연구개발 기업 박셀바이오(대표 이제중)가 진행성 간암 치료제 Vax-NK/HCC 임상 2a상 연구 관련 15번째 환자 등록이 완료되는 등 임상 연구가 순항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진행성 간암 치료제Vax-NK/HCC는 자가유래 방식의 항암면역세포치료제이다. 최근 박셀바이오는 Vax-NK/HCC와 HAIC (간동맥내 항암주입요법) 병합요법에 대한 임상2a상 예비연구결과를 대한종양내과학회 국제학술행사(KSMO 2022)에서는 포스터로,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국제학술대회(ICBMT 2022)에서는 구두 발표로 공개했다.

이번 예비연구결과에서는 총 12명 중 4명에서 완전반응 CR(Complete Response, 완전반응)이 관찰됐으며 PR(Partial Response, 부분반응) 과 SD(Stable Disease, 안정성 병변) 역시 각각 4명씩 관찰됐다. 초기 관찰 기간동안 암이 계속 진행된 경우(early progression, PD)는 관찰되지 않아, 66.7%의 ORR(객관적 반응률)과 100%의 DCR(질병조절율) 등의 고무적인 결과를 보였다.

총 20명을 대상으로 계획된 임상2a상 연구는 최근 15번째 환자까지 등록이 완료되며, 이제 총 5명의 환자 등록만 기다리고 있다. 임상1상과 2a상의 예비연구결과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준 만큼, 성공적인 임상 종료와 이후 행보가 기대된다.

박셀바이오는 Vax-NK 플랫폼의 적응증 확대 계획도 갖고 있다. 특히 미충족 의료수요가 많은 진행성 췌장암 및 확장성 병기 소세포성폐암을 대상으로 상업화 임상 및 연구자 임상을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회사의 주력 파이프라인인Vax-NK 플랫폼을 더욱 확대하고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박셀바이오는 오는 9월14일(수) 13:30에 주주와의 소통, 기업 및 투자 가치 제고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 기업설명회를 개최하며 Vax-NK/HCC 임상2a상 예비연구결과, 기존 및 신규 파이프라인 소개 및 진행 상황, 회사소개 및 경영현황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