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엔터, 위더스네트워크와 업무 협약 체결… 메타버스 공간 내 NFT 콘텐츠 제공
한재영 기자
승인
2022.11.30 14:13
의견
0
`큐브엔터테인먼트`(182360, 이하 ‘큐브엔터’)가 최근 위더스 네트워크(이하 ‘위더스’)와의 업무협약 소식을 전하며 블록체인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을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큐브엔터는 더 샌드박스 내 구축하고 있는 메타버스 공간에 한국 복합문화 서비스를 위한 NFT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위더스는 싱가폴과 두바이에서 NFT 및 WITHUS GOLDIA TOKEN (WGDT)을 발행하여 블록체인 사업을 활발히 진행중인 기업으로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반가사유상 자체 MD상품을 개발한 Studio OJCAT (주식회사 스튜디오오제이고양이)의 오규상 대표가 설립자이기도 하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위더스는 큐브엔터와 협력하여 큐브엔터의 메타버스 공간에 NFT 콘텐츠를 홍보하고 전시할 계획이다.
큐브엔터는 비투비, (여자)아이들 등 최정상급 아티스트를 보유한 대형 연예 기획사로 블록체인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선정한 이후 블록체인 서비스 기업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큐브엔터가 애니모카브랜즈(이하 ‘애니모카’)와 합작하여 설립한 법인 애니큐브 엔터테인먼트(이하 ‘애니큐브)는 앞서 4월에 실시한 NFT 에어드랍이 신청자 수 230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적인 숫자를 보여주었다.
큐브엔터는 지난 3월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더 샌드박스 내 한국복합문화 공간 ‘K-Village’와 ‘애니큐브’ 공간을 준비 중에 있다. 이를 시작으로 큐브엔터는 메타버스 사업을 본격화하여 내년 상반기 K-POP 오픈 메타버스 플랫폼을 출시하여 K-컬처를 선도할 수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큐브엔터는 지난 25일 더 샌드박스 K-Verse 미니 이벤트 참여 소식을 알리며 애니큐브가 준비하는 공간을 일부 공개하였다. 앞서 공개된 애니큐브의 공간은 더 샌드박스 K-Verse 미니 이벤트에서 12월 7일까지 확인 가능하며 큐브엔터의 K-Village는 오는 12월 1일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