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엔터 관계사 ‘네스트리’, 더 샌드박스 ‘K-VERSE’ 공간에 자체 구축 메타버스 런칭

한재영 기자 승인 2022.12.08 15:39 의견 0


`큐브엔터테인먼트`(182360, 이하 ‘큐브엔터’)의 관계사이자 더 샌드박스의 공식 빌더스튜디오 파트너사인 ‘네스트리(Nestree)’는 어제 마감된 K콘텐츠 기업과 브랜드를 위한 공간 '케이버스(K-verse, Korea Universe) 미니이벤트’를 통해 공개된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케이빌리지(K-village), 애니큐브엔터테인먼트의 애니큐브(Anicube) 랜드를 빌드업 했다고 8일 밝혔다.

케이빌리지는 대형 연예 기획사인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소유 공간으로 ‘한국의 마을’이란 테마를 바탕으로 한국 대표 기업 및 브랜드 IP를 활용한 K-콘텐츠를 제공한다. 네스트리는 다채로운 한국문화와 랜드마크를 시대별로 다양하게 구현했다. 블록체인기업 애니모카브랜즈와 큐브엔터테인먼트의 합작법인 애니큐브엔터테인먼트의 랜드인 애니큐브에서는 K-POP기반의 다양한 공연과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는 ‘뮤직 메타버스’를 표현하는데 주력하였으며 K-문화를 선도하는 주역이 될 두가지 랜드가 상호 연계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고 업계 관계자는 밝혔다.

네스트리는 NFT, 메타버스를 전문으로 다루는 WEB3.0 기업으로 지난 6월 더 샌드박스의 공식 빌더스튜디오 자격을 취득하고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짧은 기간에 기획력과 개발능력을 인정받아 케이빌리지 내의 여러 기업 IP와 브랜드관 개발을 수주하여 빌드업하고 있다. 또, NFT 전문 포털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다. 새로 발행되는 NFT 프로젝트의 공개 일정부터 화이트리스트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혜택, NFT 판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캘린더 서비스와 뉴스 사이트를 운영해 NFT 입문자를 위한 기본 개념부터 심층 분석까지 NFT 시장의 파편화된 정보를 모아 전문성 높은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이밖에도 네스트리 유틸리티 토큰(EGG)의 투자자와 커뮤니티 사용자를 위한 리워드 기반의 쇼핑몰을 운영하는 등 폭넓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12월 9일부터 12일까지 케이버스 지역 내 '랜드(LAND)'를 판매하는 '랜드 세일(LAND Sale)'을 진행한다. 이번 랜드세일을 통해 케이버스 주요 파트너사들의 이웃 랜드를 구매할 수 있다. 더 샌드박스 가입회원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일반 랜드(1x1)와 프리미엄 랜드(1x1)는 청약 신청 후 추첨을 통해 랜드를 구매할 수 있다. 이스테이트(3x3 or 6x6)와 별도로 지정된 15개의 일반 랜드(1x1)는 글로벌 NFT 거래소인 '오픈시(Opensea)' 경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케이버스 파트너사는 큐브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서울배경의 한국복합문화 공간인 K-village, 뮤직메타버스인 애니큐브, SM브랜드마케팅의 (KWANGYA@The Sandbox, SMCU PALACE), 환상적인 공연과 색다른 음악의 오아시스 사자레코드, 새로운 라그나로크 경험을 선사하는 그라비티, 롯데월드의 가상세계 테마파크, 팬이 즐거운 K리그, 버추얼 랜드 통한 라인스튜디오 게임 경험을 확장하는 라인스튜디오, 메타버스 허브인 씨릴즈, 메타버스 K콘텐츠 뮤지엄 스크리나, 미스터 미상, BAYC IP기반 골프 NFT인 알타바 그룹, 트라이엄프엑스, 클럽레어, SVNT 버추얼 쇼룸인 VRISM, 한국의 아티스트들을 위한 아트 그라운드 HanDAO, 기부플랫폼 도나즈로 총 17개 사다.

저작권자 ⓒ 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