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닉오토메이션, 반도체협회 주관 ‘반도체 아카데미 SW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성료

남승훈 기자 승인 2023.09.01 10:46 의견 0


제어SW 및 스마트팩토리 전문 회사 코닉오토메이션(391710, 대표이사 김혁)이 한국반도체산업협회(이하 반도체협회) 주관 ‘반도체 아카데미 SW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코닉오토메이션은 반도체협회와 지난 4월 단체 수강을 위한 교육용 SW 및 개발 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반도체 장비산업과 관련된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해당 계약 이후에도 양사가 협업에 대한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진행이 성사되었다. 추후 관련 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보수교육도 예정되어 있다.

6월 26일 시작되어 9월 1일까지 10주에 걸쳐 진행된 이번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은 코닉오토메이션이 국내 최초로 국산화한 반도체 제조 장비 제어 SW인 ‘EasyCluster(이지클러스터)’ 솔루션을 기반으로 학습했다. 이론뿐만 아니라 TrackSystem 전문 장비사인 ㈜티디엔에이(TDNA)에서 특별 제작한 교육용 Kit를 활용하여 현장감 있는 실습 환경도 제공했다는 설명이다.

교육생들은 “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문 운용SW와 실제 장비 타입의 교육용 kit를 활용하여 교육과 실습을 통합한 과정으로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유익할 시간이었다”고 평가하였다.

코닉오토메이션 관계자는 “연관 학과 학생들의 반도체 장비와 공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