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K-디지털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 인재 육성

한재영 기자 승인 2024.04.02 11:28 의견 0


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은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대한상공회의소 및 고용노동부와 연계해 진행하는 전액 국비 지원 교육이다.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이스트소프트에서 마련한 이번 교육은 ‘백엔드 개발자’, ‘AI 모델 개발자’, ‘AI 서비스 기획자’ 양성 과정으로 구성됐다.

우선, ‘백엔드 개발자’ 과정은 오픈소스를 공유하는 깃허브(GitHub) 활용 방법부터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자바스프링(Java-Spring), SQL/ERD 등 초급부터 심화 과정에 이르는 폭 넓은 프로그래밍 언어 교육을 지원한다.

‘AI 모델 개발자’ 교육 과정은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Python) ▲머신러닝 및 딥러닝 모델 ▲데이터 처리 ▲거대언어모델(LLM)로 구성했다. 실제 AI 모델이 탄생하는 주요 과정을 교육생이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AI 서비스 기획자’ 교육도 마찬가지다. ▲UX 시나리오 ▲성과관리 리더십 ▲비즈니스 마케팅 ▲도메인 산업지식 ▲데이터 분석 ▲데이터 및 AI 모델링을 포함해 서비스 기획 및 출시는 물론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완성도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각 과정의 모집 인원은 80명이다. 교육 대상은 개발자가 되고 싶은 비전공자, 실무와 관련된 프로젝트를 경험하고 싶은 전공자, 이스트소프트 채용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자 등으로 전공과 경력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우수한 성적으로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별도의 채용 과정을 거쳐 이스트소프트와 자회사인 이스트시큐리티의 인턴십 기회도 제공한다.

모든 강의는 교육생 편의를 위해 원격으로 진행된다. 국비 과정의 교육인 만큼 교육비는 전액 지원되며 훈련 지원금도 별도 지급된다. 다만, 혜택을 받기 위해선 직업훈련포털(HRD-NET)에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해야 한다.

교육 기간은 약 4개월로 5월 2일부터 9월 13일까지 진행되며, 교육생 모집은 오는 19일에 마감한다. 모집 공고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이스트소프트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