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에듀테크 아이스크림미디어, 아이스크림 생태계 글로벌로 확장
한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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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01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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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이사 허주환)가 1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시장 상장에 따른 향후 성장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아이스크림미디어는 AI 시대를 맞아 전략적으로 에듀테크 기술에 AI를 선제 도입해 개발을 해왔으며, 내년부터 도입되는 AI 디지털교과서 시장에서 확실한 기술 우위를 확보한 상황으로 다시 한번 비약적 성장이 기대된다”며, “코스닥 상장을 통해 기업 인지도와 신뢰도를 제고하고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AI 에듀테크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002년 설립된 아이스크림미디어는 한국 최초의 디지털 교육 플랫폼 기업으로, 여타 교육업체들과 다르게 사교육 시장이 아닌 공교육 시장에 집중해 성장해왔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약 650만개의 디지털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 아카이브 ‘에듀뱅크 AI’를 보유하고 있으며, 160여개의 디지털 수업 도구와 소프트웨어를 서비스하고 있다.
회사의 핵심 제품과 서비스로는 △초등 교실 93% 이상 점유율의 국내 최초 디지털 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S’ △출시 첫해 점유율 1위를 달성한 ‘아이스크림 교과서’ △시장 점유율 1위인 ‘교사 온라인 연수원’ △선생님과 학교를 위한 국내 최대 교육상품 이커머스 ‘아이스크림몰’ △학부모, 학생 400만이 활동하는 알림장 1위 앱 ‘하이클래스’ △‘에듀뱅크 AI’ 등이 있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교육 시장에서 압도적 지위를 차지함과 동시에 수익성을 확보했다. 회사의 2023년 매출액은 전년(2022년) 동기 대비 18.16% 성장한 1231억원, 영업이익은 11.35% 상승한 340억원으로 집계됐으며, 영업이익률은 27.6%를 기록했다.
회사는 교과서 사업 부문의 출판 교과목이 기존 3개 과목에서 8개 과목까지 늘어남에 따라 올해를 시작으로 향후 수년간 높은 성장율을 보일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2025년부터 도입되는 AI디지털 교과서까지 기술 우위를 확보해 확실한 성장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기존 초등 교육 시장에서 중등·유아·보육 교육 시장까지 국내 사업 영역을 확장해가는 동시에, 동남아, 중동, 미국, 유럽 등 유수의 에듀테크 교육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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