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 자이언트스텝(289220)이 ‘2025 오사카 간사이 세계 엑스포’ 한국관의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 등 운영을 총괄했다고 19일 밝혔다.

’2025 오사카 간사이 세계 엑스포‘는 국제박람회기구(BIE)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공공 박람회로, 185개국이 참여하여 국가별 비전과 기술, 문화적 자산을 공유하는 글로벌 행사다. ‘생명이 빛나는 미래 사회의 디자인(Designing Future Society for Our Lives)‘을 주제로 2025년 4월부터 10월까지 약 6개월간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관은 한국 문화와 관광의 매력을 다각도로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지난 5월 13일 기준 누적 방문객 35만 명을 돌파해 미국관, 이탈리아관과 함께 최고 인기 전시관으로 주목받고 있다.

자이언트스텝은 ‘2025년 오사카·간사이 한국관 한국관광홍보 콘텐츠 제작 및 운영사’로 선정되어, ‘당신이 꿈꾸는 한국(Imagine Your Korea)’을 주제로 외부 파사드 1편과 내부 로비 콘텐츠 3편 등 총 4편의 미디어 아트를 기획부터 제작 및 운영 전반을 총괄하였다.

외부 파사드는 가로 27m, 세로 10m 규모의 대형 미디어 아트로, ▲경복궁, ▲전주 한옥마을, ▲목포 다도해, ▲부산 광안대교 등 한국을 대표하는 지역 명소들을 생동감 있게 재현하며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내부 로비 콘텐츠는 ‘한국의 자연, 야경, 체험’을 테마로 입장 대기 중인 관람객이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회사는 풍부한 미디어 아트 제작 노하우와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을 결합해 몰입도를 극대화하고 글로벌 방문객에게 한국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자이언트스텝 관계자는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국제 행사에서 한국관 미디어 아트를 총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당사의 기획력과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 콘텐츠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