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코리아, 메타버스 서비스 최초로 '부산' 사전 청약 및 분양 시작

한재영 기자 승인 2022.08.29 09:58 의견 0


푸드테크 기업 식신(주)의 현실 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트윈코리아’가 국내 메타버스 서비스 중에서는 최초로 ‘부산’ 지역 18개 상권에 대한 사전청약 및 분양을 30일부터 개시한다.

트윈코리아의 ‘셀’은 현실 주소 좌표를 기준으로 지도 위 가로, 세로 각 100m(약3천평)에 해당하는 구역으로, 셀을 분양 받은 ‘셀 오너’가 되면 셀 위 참여자들의 액티비티에 따른 수익 창출과 셀 위 리뷰 인증, 가상 공간 개발 등의 다양한 셀 오너십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지난 서울 및 수도권 신도시 지역 셀 청약시 주요 지역이 1분만에 완판되고, 서울의 총 94개 상권이 9시간 만에 마감되는 등 흥행을 일으킨 바 있다.

이번 청약과 분양이 진행되는 지역은 부산광역시 내 ▲해운대, ▲해운대-송정, ▲남구/대연/용호, ▲중구/광복/남포/중앙, ▲수영구/광안리/남천, ▲부산진구/서면, ▲부산진구-전포카페거리, ▲동구/부산역/초량, ▲연제구/연산동, ▲동래구/온천장/명륜, ▲영도구/태종대, ▲금정구/부산대/범어사, ▲기장군/정관, ▲서구/대신동/송도, ▲사상구/덕포, ▲사하구/감천동, ▲북구/덕천, ▲강서구/김해공항/가덕도의 18개 상권이다. 사전청약 및 대기청약의 경우, 상권별로 청약해두면 분양 오픈 첫 날 사전청약자, 둘째 날 대기청약자 대상으로 청약한 상권 내 원하는 위치의 셀을 우선 분양(구매) 받을 수 있다.

다채로운 프로모션이 준비되어 있다는 점도 이번 부산 셀 청약 및 분양에 더욱 기대감을 고취시키는 요소이다. 우선 청약의 경우 가입시 기본 지급되는 청약티켓과 친구 초대시 추가로 지급되는 티켓을 이용하여 무료 청약이 가능한데, 총 10개 이상 상권을 사전청약할 경우 전원 부산 읍/면/리 지역 셀을 2개씩 무료 증정하며, 추첨에 따라 부산의 5성급 럭셔리 호텔 ‘파크 하얏트 부산’ 숙박권과 30층 라운지 2인 애프터눈 티 세트 경품도 지급받을 수 있다.

분양의 경우에도 부산의 동 지역 셀을 1개 이상 분양 받을 시, 추첨을 통해 부산 광안대교가 내려다보이는 최고급 호텔 ‘파크 하얏트 부산’ 오션뷰 룸 숙박권과 32층 레스토랑의 2인 디너 4코스 세트 경품이 주어진다. 또한, 기존에 서울 및 수도권 신도시 셀을 분양 받은 셀 오너들은 분양 오픈 첫 일주일 간 부산의 동 지역 셀을 30% 할인 받아 분양 받을 수 있으며, 동일 기간에 신규로 서울 및 수도권 신도시 셀 오너가 된 회원들 또한 같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트윈코리아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윈코리아 사업 부문 허은솔 대표는 “상반기 서울, 수도권 신도시 셀 오픈 이래 전국 기타 지역에 대한 오픈 문의가 많았다”라며 “빠른 시일 내 부산, 제주 외 전국 셀을 오픈하고 더 많은 셀 오너와 이용자 분들께서 다채로운 서비스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