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바이오메딕스, 특허청으로부터 ‘지식재산경영인증’ 획득

한재영 기자 승인 2022.11.15 09:22 의견 0


세포치료제 연구개발기업 에스바이오메딕스가 최근 특허청으로부터 ‘지식재산경영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지식재산경영인증’은 기술력 기반의 지식재산 경영활동을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중소기업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지식재산권 동향 파악 및 활용 △국내외 산업재산권 보유건수 △연구개발 인력 및 금액 △직무발명 활성화 등 총 10가지 항목에 대한 심사를 통과했다. 앞으로 특허 심사 시 우선심사 대상으로 선정, 특허연차료 추가 감면, 특허청 각종 지원사업 참여시 가점부여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3차원 기능성 스페로이드 구현 기술과 배아줄기세포 분화 표준화 기술 등 플랫폼 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해당 기술들을 활용해 척수손상, 중증하지허혈 및 눈가주름에 대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배아줄기세포유래 '척수손상 세포치료제'와 중간엽줄기세포 기능성 스페로이드를 이용한 '중증하지허혈 치료제'의 경우 1/2a상을 진행 중이다.

에스바이오메딕스 관계자는 “이번 지식재산경영인증 획득을 계기로 더욱 적극적으로 특허권을 확보함으로써 지속적으로 기업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스바이오메딕스는 두 가지 원천기술 및 그로부터 파생되는 파이프라인 개발 적용 기술에 대해 한국,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 5개 주요 국가 및 세계 유수의 국가에 117건의 특허를 출원했고, 그중 85건을 등록해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