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는 앞으로 부활 할 수 있을까?

성연희 승인 2023.05.11 11:14 의견 0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는 2008년 <아이언맨>의 출시 이후 전 세계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아 왔다. 최근 최근 몇 년 동안 MCU의 인기가 감소하기 시작했는데

이런 마블 영화, MCU의 인기 감소에 기여한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한 가지 예를 들면 MCU가 진부해지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MCU는 이제 20편의 영화와 10편의 TV드마라가 제작됬다. 이는 많은 관객들에게 너무 많은 것일 수 있는데, 또 다른 가능성은 MCU의 영화가 너무 비슷해지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MCU 영화는 슈퍼히어로가 악당과 싸우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이는 보는 관객들이 지루하게 보일 수 있다.


MCU가 다시 인기를 얻기 위해 할 수 있는 방법은 생각보다 단순하다. 한 가지 방법은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 MCU는 다른 장르와 다른 설정을 탐구하는 영화를 제작해야 한다. 또 다른 방법은 캐릭터 개발에 집중하는 것이다. MCU는 관객이 캐릭터에 관심을 갖게 만들고 캐릭터가 성장하고 변화하는 것을 보게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MCU는 영화의 품질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MCU는 더 창의적이고 흥미진진한 영화를 제작해야 하며, 이는 관객들을 극장으로 다시 끌어들이는 데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MCU는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영화 스튜디오 중 하나이지만 인기를 유지하기 위해 여전히 노력해야하고 MCU가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캐릭터 개발에 집중하고, 영화의 품질을 향상시킨다면 다시 한 번 예전의 영광을 되찾을 수 있지 않을까?

[기고자] 성연희

저작권자 ⓒ 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