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콘텐츠 기업 이지위드가 문화 기업 퓨처라이징과 협력하여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체험형 미디어 테마파크 '코스믹 리조트(COSMIC RESORT)'를 8월 개관한다.
코스믹 리조트는 '우주(Cosmic)'와 '리조트(Resort)'의 결합으로 탄생한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총 1,400평 규모의 2층 공간에 13가지 우주 테마 공간을 조성, 단순한 전시를 넘어 관람객 참여와 상호작용을 통한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주요 테마 공간은 다음과 같다. '코스믹 홀(COSMIC HALL)'은 국내 상설전시관 최초로 컨페티, 대형 벌룬, 폭 100m, 높이 10m의 초대형 5면 맵핑 공간에서 환상적인 복합 영상쇼를 선보인다. '문라이트 풀(MOONLIGHT POOL)'은 블랙 볼풀장과 대형 LED 월 수영장으로 우주 속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한다. '아스트룸(Astrum)'은 국내 상설전시관 최초로 천장을 가득 메운 700여 개의 키네틱 오브제와 맵핑 영상이 연동된 거대한 키네틱 미디어 쇼를 펼친다. 이외에도 트램펄린과 모션센서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댄스 라운지(Dance Lounge)', 생성형 AI 기반 포토 키오스크, 강렬한 비트와 빛의 초광속 우주 클럽 '하이퍼 드라이브(Hyper Drive)' 등 다채로운 체험 요소를 갖췄다.
코스믹 리조트는 관람객의 동작을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작품이 물리적으로 움직이며 상호작용하는 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관람객은 공간 내에서 자유롭게 탐험하고 놀며 새로운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양정하 이지위드 대표는 코스믹 리조트가 단순한 전시를 넘어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라 강조했다. 그는 "경주를 대표하는 차세대 문화 명소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가 경주 문화에 활력을 불어넣고, APEC 정상회의 등 글로벌 이벤트를 맞이하는 경주의 문화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