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인증, 생체인증 기반 SSO 접목.. 스마트오피스 보안 극대화
이마트 차세대에 웹표준 보안과 반응형 전자계약도 함께 구축
김은진 기자
승인
2022.04.13 09:30
의견
0
한국전자인증(대표 신홍식)은 스마트오피스 업무시스템의 보안강화를 위해 생체인증 기반 ‘싱글사인온’(SSO)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전자인증은 기업 업무시스템의 SSO방식에 FIDO 생체인증 기술을 활용하여 본인인증과 보안을 강화하였으며 생체인증 등록 및 이용시 One-Step으로 인증을 처리함으로써 편리하게 업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또한 별도의 생체인증의 고유한 연동값을 활용하여 회사내 여러 업무 시스템을 연동하여 손쉽게 인증 로그인을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재택근무가 보편화되는 상황에서 SSO를 통한 업무시스템 접근의 취약점을 FIDO 2 생체인증 기반 SSO연동으로 해결할 것으로 회사 관계자는 전망했다. 한국전자인증은 이마트가 차세대 시스탬으로 구축하는 웹표준 PKI보안솔루션 및 반응형 전자계약시스템에 참여하고 있으며 FIDO 생체인증 기반 SSO솔루션을 접목하게 될 것이라고도 밝혔다.
이마트는 협력사와의 투명한 계약 업무 및 효율적인 업무개선, 실시간 계약 업무, 다양한 사용자 환경지원 등을 위해 기존의 웹용 전자계약 시스템 리뉴얼하고 법적효력이 있는 전자서명값 마이그레이션 사업범위에서 웹/모바일 전자계약솔루션과 웹표준 PKI보안 솔루션 등 반응형 전자계약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하면서 한국전자인증이 이번 계약을 수주하게 되었다.
한국전자인증은 전자계약 업무를 확대하여 전자공문서 및 협력사 상담업무 기능 등을 추가하여 이마트 협력사와의 창구를 전자적으로 일원화시킬 예정이다. 이미 한국전자인증은 이마트24, 현대홈쇼핑, 현대백화점 BGF리테일, 미니스톱, GS리테일 등 다양한 분야에 전자계약솔루션 및 웹표준 PKI보안솔루션을 구축한 풍부한 경험이 있어 안정적인 지원이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한국전자인증 안군식 사장은 “다양한 기기를 통한 시스템 접속을 원하는 시장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기존의 SSO방식에 FIDO 생체인증을 연동, 본인인증을 강화하고 스마트오피스 업무시스템의 접근성을 개선시키는데도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