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미디어, 사우디 교육부 고위 관계자 방문 성료… 한국 우수 AI 에듀테크 및 AI 교육 현장 선보여
남승훈 기자
승인
2024.08.28 13:42
의견
0
AI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이사 허주환)가 지난 27일 사우디아라비아 교육부 고위 관계자들의 방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한국 교육부가 주최한 '2024 글로벌교육혁신서밋' 참석을 위해 방한한 사우디 교육부 관계자들의 요청으로 이루어졌다. 방문단에는 모르하프 빈 모하메드 알-마다니 사우디 교육부 차관 등 사우디 교육부 고위 인사들이 포함되었으며, 압둘라만 알루와일리 사우디 국립 커리큘럼 센터 CEO도 참석했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이날 오전 회사 소개, 주요 서비스 시연, 질의응답 등의 일정을 진행했다. 특히 디지털 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S', 교육용 AI 솔루션, 디지털 콘텐츠, 에듀테크 소프트웨어 등 자사의 첨단 에듀테크 솔루션을 상세히 설명하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디지털 교과서, 교사와 학생 간 상호작용 및 수업진행을 도와주는 학습툴 '클래스툴', AI 기반 지능형 튜터링 시스템(‘Ai-Scream ITS’) 등도 선보여 큰 관심을 받았다.
방문단은 아이스크림미디어의 혁신적인 교육 기술에 깊은 인상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AI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학습 시스템과 실시간 온라인 수업 도구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사우디 교육부도 자체 개발 교육 플랫폼인 'Madrasati'를 보유하고 있어, '아이스크림S' 플랫폼과의 공동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아이스크림미디어의 우수한 교육전용 AI 솔루션, 디지털 교과서(전자저작물), 디지털 콘텐츠('EduBank')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 교육부 고위 관계자들의 방문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국의 교육 기술 협력이 더욱 강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기대원 해외사업실 이사는 "이번 방문을 통해 중동 지역 진출에 대한 가능성을 한층 더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당사의 우수한 에듀테크 소프트웨어를 수출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지난 6월 사우디 최대 에듀테크 기업인 Classera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어, 이번 사우디 교육부 차관 방문을 계기로 중동시장 진출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이번 사우디 교육부 고위 관계자 방문을 계기로 중동 지역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에서의 입지를 꾸준히 넓혀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최근 '2023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대통령상 수상, '2023 대한민국 ICT 대상' 디지털기술분야 수상 등 국내외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글로벌 에듀테크 전시회 'BETT UK 2024'와 'EDIX Tokyo 2024' 등에 참가하며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30일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