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젼웍스(469750)가 폴더블 스마트폰 소재 검사 시스템 납품을 완료했다. 해당 시스템은 폴더블 스마트폰 소재 검사의 핵심 장비로, 기존 시스템 대비 정밀도와 효율성이 우수하다. 특히,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하며 기술력과 시장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아이비젼웍스는 비전 검사 전문기업으로, 디스플레이 및 휴대폰용 비전 검사 장비 개발 및 양산을 통해 사업 기반을 구축했다. 최근에는 이차전지 시장 성장에 발맞춰 이차전지 전 공정 비전 검사 장비가 주력 매출원으로 부상했다.
회사는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성장에 대응하고자 2023년부터 인공지능(AI) 기반 딥러닝 시스템 개발에 선제적 투자를 진행했다. 시장조사기관 글로벌인포메이션에 따르면,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2024년 약 32조 원에서 2029년 약 86조 원으로 연평균 17.13%의 높은 성장이 전망된다. 애플의 폴더블 시장 진출이 확정적이며, 추가적인 시장 확대가 예상된다.
아이비젼웍스 관계자는 "선제적 시장 진입을 통해 폴더블폰 검사 시스템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SUB MICRON 고정밀 광학센서 기술이 적용된 추가 폴더블폰 소재 검사 장비를 개발 중이며, 제품 라인 다각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