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신뢰성환경시험 장비 전문기업 이노테크(대표이사 장석준)가 폴더블 디바이스 관련하여 다수의 특허를 출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원한 특허기술들은 폴더블 OLED 비전검사기의 검사 이미지 획득 방법, 슬라이더블 OLED 폴딩기 내구성 테스트 장치, 폴더블 OLED 전단변형 검사기 정밀센서 기술 특허이다.

폴더블 OLED 비전검사기의 검사 이미지 획득 방법 특허는 테스트 장비의 폴딩 속도가 증가하더라도 일정한 시점에 불량 분석 이미지를 획득할 수 있어 빠르고 정확한 검사가 가능하고, 폴더블 OLED 폴딩기 내구성 테스트 장치 특허는 180도로 폴딩/언폴딩하는 과정에서 외부의 불필요한 힘을 제거해 테스트 시료 자체의 특성에 의한 정확한 폴딩 테스트가 가능하다. 또한, 폴더블 OLED 전단변형 검사기 정밀센서 기술 특허는 폴딩 테스트 장치에서 실시간으로 전단변형 발생을 검출해 미세한 불량을 확인할 수 있는 기술로, 제품의 품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노테크 관계자는 “이번 특허기술 출원을 통해 폴더블 OLED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성장 경쟁력을 확보하였다며, 이를 통해 기존 장비 시장에 없는 폴더블 OLED 신규 시장 개척과 신규 매출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노테크는 디스플레이, 자동차, 반도체, 2차전지 등 다양한 사업에 적용되는 복합 신뢰성장비를 개발 및 제조하는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디스플레이 기업을 포함하여 다양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고객에게 검증받은 원천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AI, 시스템 고도화 등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진화를 통해 기술 진입장벽을 높이는 한편 원천기술의 적용 분야 확대를 통해 항공, 우주, 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까지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장석준 대표이사는 “이노테크는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기술력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시장 변화에 대한 빠른 대응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노테크는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글로벌 강소기업 1000’으로 선정되었으며, 2024년에는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에 선정되는 등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