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가전 전문 브랜드 오아(OA)는 오는 8월 8일 '오아 데이'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손선풍기, 제습기, 가습기 등 오아의 대표 제품을 연중 최저가로 판매하는 행사다. D2C(소비자 직접 판매) 채널과 SNS 기반 마케팅을 활용해 1인 가구 및 2030 세대를 공략하며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왔다.

오아는 9월 미래에셋비전스팩2호와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다. 매출은 꾸준히 성장하며 안정적인 우상향 곡선을 그린다. 2022년 매출 742억 원, 2023년 889억 원, 2024년 969억 원을 기록했다.

통상적으로 가습기 등 고단가 제품 비중으로 겨울철 매출이 높은 경향이 있다. 하지만 올해 기록적인 폭염으로 여름철 실적이 전년 겨울 수준을 초과했다. 이에 2025년 실적은 기존 예측치를 상회할 가능성이 크다.

이번 '오아 데이'는 단기 매출 성과뿐만 아니라, 직거래 채널을 통한 수익성 개선, 고객 데이터 확보, 신제품 시장 검증 등 다양한 측면에서 기업가치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브랜드 인지도와 실적 모두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보여주며 향후 실적 안정성과 포트폴리오 확장 전략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