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유기농 펫푸드 전문기업 오에스피(대표이사 강재구, 368970)가 SBS 미디어넷이 주관하는 '아이돌 멀티 스토어 프로젝트'의 참여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 프로젝트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공동 추진하는 K-콘텐츠 연계 수출 마케팅 지원 사업으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오에스피는 K-아이돌 및 글로벌 셀럽과의 협업 콘텐츠 제작, SNS 기반 글로벌 홍보, B2B 수출 상담회, 현지 팝업스토어 운영, 글로벌 e커머스 플랫폼 입점 등 해외 시장을 겨냥한 입체적인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오에스피는 이미 베트남,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등 주요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하여 견고한 수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최근에는 동남아 최대 식품 기업인 CP그룹의 자회사 'APV'와의 유통 협력도 추진 중이며, 대만에서는 현지 유명 야구 선수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며 현지화 전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 '인디고(Indigo)'는 유기농 원료 중심의 프리미엄 펫푸드 제품으로, 까다로운 원료 기준과 균형 잡힌 영양 설계를 통해 국내외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에게 더 좋은 것을 주고 싶은 마음"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건강과 품질을 중시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유기농 제품을 적극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오에스피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기존에 진출했던 동남아시아 시장을 넘어, 보다 폭넓은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K-콘텐츠와의 시너지를 통해 인디고(Indigo)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K-펫푸드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