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코퍼레이션은 18일 공시를 통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자사주 추가 취득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자사주 매입 및 소각에 이은 후속 조치다.
이번 자사주 취득 규모는 약 101만주, 금액으로는 60억 원에 달한다. 감성코퍼레이션은 이달 19일부터 7월 말까지 장내 직접매수를 통해 자사주를 취득할 계획이다. 취득 완료 후에는 매입된 자사주의 소각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감성코퍼레이션은 지난해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따라 2025년부터 2027년까지 직전 사업연도 당기순이익의 50% 이상을 주주환원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지난 4월 약 73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해 전량 소각한 데 이어 이번 추가 매입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 계획을 이행하고 있다.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1차 자사주 매입 및 소각에 이어 2차 추가 매입을 통해 주주환원 약속을 더욱 견고히 이행하고자 한다"며 "견조한 사업 성장세를 바탕으로 시장 기대에 부응하고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감성코퍼레이션은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의 실적 호조에 힘입어 2024년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2025년 1분기에도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